합성목재 데크를 설치하기로 하였다.어떻게 알 수 없는 참 애매모호한 절차이죠? 분명 불량합성목재 찾는 해결방안이 있을 수 있는데 아직 확인된 방법은 없는듯 해요.그 이유는 재생원료라 단정 지을수 없지만 확률은 있다고 봅니다.하지만 더 황당한 것은 합성목재데크의 성분표시는 분명 정확한데 수명이 짧다는 거죠.슬립 데크는 여러가지 색상의 연출과 건축물에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색상을 표현해요. 저는 하는 걸 보니 할 수 있어나 보다.이 공간으로 벌레 서식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지금까지는 나쁘다는 평은 없으니 다행이라 생각하고 아이들 있는 집이나 노인들 계시는 집 수영장,공원같은 곳은 논슬립기능이 너무 좋다는 호평을 하긴해요.
그렇게 하면 건축물의 조화를 잘 이뤄져서 멋있는 집을 꾸밀 수 있다는 지론입니다.그러므로, 데크 규모가 큰 경우 오일스테인 작업은 힘들기 때문에 이부분은 염두에 둬야 한다.품명:논슬립 합성데크기존 합성목재와의 특징을 3가지로 나누어서 나열하겠습니다. 유지보수가 소요가 많다.
일반 목재보다 불이금방붙지 않습니다.마감은 검정색 페인트 마감이구요. 합성데크는 합성목재와 같은 기술이지만 플라스틱에 다른 물질들을 혼합해서 압출하는 노하우입니다.그 돌사장 왈 상판만 까는 거니깐 하루면 족하다는 이야기. 합성데크는 수영장이나 해수욕장 공원,옥상 같은 사람들이 많이 오는 장소에 시공하면 더 안전하고 멋집니다.또한 물성면에서 잘 썩지 않고 내구성이 뛰어나 습기나 곰팡이 등 환경적 피해에 강하며 수축, 변형, 갈라짐이 거의 없는 친환경 상품입니다.
결론은 건축자재가 비싸다고 좋다는 것은 아니란 해석을 붙여봅니다.참고로 겨울에는 대책이 없다는 것만 알고 계셔야 해요.사진에 돌처럼 보이는 것이 현무암 데크이다.외부 공사가 마무리되면 데크는 다시 예쁘게 사진찍어 포스팅으로 기록해볼게요.판매하지 않는다면 구분하기 힘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여기 현장에서는 합성목재로 시공 되었구요.
일단 합성목재의 단점부터 이야기 해보겠습니다.결국 3일 했고 피스 박는 일은 돌사장이 했다.이런경우가 많이 발생됩니다.상판 뜯는 작업은 김반장이랑 둘이 했다.겁고 강도가 높으나 벌레에 다소 약하며,여러가지 공간연출과 방부제 주입이 용이한 데크재입니다.기본적인 틀위에 난간까지 설치 되었네요.
주택의 계단재로도 많이 사용되는 멀바우는 데크재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이 사진은 합성목재 부속품입니다.한 물속에 오래 담궈둔다면 기존합성목재는 갈라지거나 변형되는 현상이 발생되지만 저희 합성데크는 전혀 그러지 않습니다.대부분 데크가 저 정도 팽창하는 이유는 목분과 습도의 관계가 아닐까 라는 사견을 씁니다.뚜벅이네 정원에서는 데크공사, 정자시공, 휀스,울타리, 조경시설물설치, 계단설치, 옥상조경, 잡철공사, 조립식판넬, 창고, 대문설치등 여러가지 작업을 하고 있어요.
애초에 안심하고 설치를 했던 기억이 있는 것 같습니다.미국에서도 인기가 다양한 친환경, 고내구성, 멋진 외관 암튼 비싸지만 좋은 데크 재료라고 해요.기존 나무 데크를 합성목재 데크로 교체하는 작업이다.(방킬라이, 멀바우, 이페 등. 단단한 데크목재로 병충해에 강하며,토양과 접하는 곳에 사용해도 내구성이 좋은데요.
Trex Transcend Spiced RUM 색상도 표면느낌도 마음에 듭니다.아마 아래의 휘어진 데크를 보고 말씀하셨을 듯 한데. .데크의 내구성기존데크의 원료는 흔히 목분과 플라스틱을 혼합해서 압출하는 노하우입니다. 새벽까지 비가 와서 아직은 흐리네요. 측면 돌사장이 크립을 채우고 있다.